보도자료
'젊은' 빗썸, 젠지 e-스포츠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카페 관리자     2022.01.24 16:29:55

[22. 1. 24(). 보도자료]

 

젊은빗썸, 젠지 이스포츠와 MOU 체결...“MZ세대 소통 강화

- 젠지 지적재산권 활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와 협업을 통한 MZ세대 소통 강화



(왼쪽부터) 큐베 젠지 크리에이터, 이지훈 젠지 단장,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 이노닉스 선수, 토비 감독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가상자산과 이스포츠 산업 간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모색할 방침이다.

 

빗썸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가오는 펍지(PUBG·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리그 개막에 맞춰 젠지 펍지 팀서울 다이너스티(오버워치)후원에 나선다. 젠지 펍지 팀과 서울 다이너스티 팀은 계약기간 동안 빗썸 로고가 새겨진 젠지 공식 유니폼을 입고 활동할 계획이다.

 

젠지 이스포츠의 콘텐츠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과 브랜딩도 진행한다. 양사는 향후 온·오프라인 사업을 진행할 때 젠지 로고, 슬로건 등을 비롯한 지적재산권(IP)을 적극 활용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젠지 이스포츠의 디스코드 채널 타이거네이션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젠지는 북미 유명 모바일 게임사 카밤의 창업자 케빈 추(Kevin Chou)가 설립한 이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젠지 이스포츠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MZ세대로부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종목에서 국제 대회 우승을 거두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허백영 빗썸 대표이사는 가상자산과 이스포츠는 MZ 세대가 주축이 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래 산업이라며 빗썸은 이스포츠 기업 젠지의 후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MZ 세대의 문화 성장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CEO젠지는 빗썸을 비롯한 다양한 업계와 협업 관계를 맺으며 이스포츠 산업 성장을 선도하고 있다가상자산과 이스포츠의 새로운 조합을 통해 팬들에게 한층 더 수준 높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빗썸, 블록체인 교육으로 MZ 취업문 넓힌다
2022.01.24
빗썸, AML 자격증 업계 평균比 11배 많다
2022.01.25